scroll down
모듈 | 교육내용 | 교재범위 및 실습내용 |
---|---|---|
모듈1 | 저성장시대, 디지털기반의 창의적 융합혁신 경영리더의 길 | - 한국경제 현황과 전망 - 디지털 경영혁신의 출발과 기본사고의 이해 - 디지털 전환 계획과 수행 전략 - 지속성장을 위한 기업가 정신 - 연세정신과 기업경영 - 제4차 산업혁명과 제4의 물결 - 신성장을 이끄는 글로벌 혁신기업의 창조적 경영 - 창발적 사고와 창의력 개발 그리고 신상품 성공사례 - 경기침체 및 디지털전환 시대, 마케팅 본질과 융합혁신 마케팅 10원칙 - ESG 최근 동향과 미래 방향, 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
모듈2 | 온라인 커머스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 - 2025 온라인 커머스 전망과 미디어 커머스의 미래 - 클라우드펀딩, 유통망 구축, 금융지원 서비스의 종합적 지원 플랫품 - 스몰 브랜드 전성시대 with 펀딩 - 유명한 브랜드는 왜 자꾸 D2C 자사 쇼핑몰에 집중할까? 성공 비결은? - Creator Economy & Youtube Shopping - 라이브 커머스 매출 활성화 방안 |
모듈3 | AI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 - AI트랜스포메이션 : ChatGPT 로 촉발된 AI혁명의 미래, 어디로 갈 것인가? - Foundation model과 AGI시대 - 생성형 AI와 로봇/온디바이스AI - 생성형 AI를 활용한 비지니스 적용 사례 - 2025 최신 마케팅 트랜드 : 마케팅에 AI를 더하다 - 인공지능 순환자원 무인회수기 개발 사례 : 감탄소, 순환경제 사회 플필먼트 플랫폼 |
모듈4 | 웹3.0 시대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 - 탈중앙화시대, 블록체인, NFT, Defi, 웹3, 메타버스의 통합적 이해와 단계적 접근 방법 - Chat GPT 시대의 블록체인 :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 : 비트코인에서 AI코인까지 - 새로운 투자 기회 : 블록체인을 활용한 증권화 : 토큰 증권과 RWA - Defi & Fin-Tech Ecosystem on WEB 3.0 BUSINESS |
모듈5 | 저성장 시대, 실전 마케팅, 유통, 물류, 조직운영 전략 | - 수익 창출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실천 방안 - 저성장시대, 성공가능성을 높이는 상품기획 9단계 -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외식프렌차이즈 성공 메뉴얼 - 부동산 관리와 프랜차이즈 사업 컨설팅 - 물류산업의 디지털 혁신과 로봇 - 물류부동산의 실패와 성공 - 뉴노멀시대, 효과적인 인사/조직관리 - 베트남 비지니스 환경과 미래 전망 |
모듈6 | 워크숍 | - 2회에 걸친 국내외 워크숍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