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문화의 가치를 알고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음식은 생존을 위한 조건을 넘어 함께 향유하고 나누는 문화가 되었습니다. `미식`은 단순한 먹는 즐거움을 넘어 지적, 문화적, 사회적 사유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정성을 다한 음식의 멋과 감동을 적극적으로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 미식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식재료에 얽힌 역사와 문화, 그리고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의 삶, 미식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인간의 삶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본원은 다양한 분야의 경영인 및 사회지도층을 대상으로 ‘미식문화 최고위 과정’을 개설하여 사회지도층으로서 갖추어야 할 문화적 소양과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최상위의 미식문화를 체험하고 진정한 미식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과정 특장점
- 연세대학교 총장 및 미래교육원장 공동 명의 수료증 수여 - 세브란스 헬스체크업 건강검진센터(서울역 맞은편) 20% 할인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총동문회 활동 협조 - 기수 간 네트워크를 통한 활발한 사업 및 정보 교류 가능 - 업계 최고의 교수 및 전문가 집단의 관련 자문
- 유명 셰프와 업계 최고 전문가의 프리미엄 강의 - 미식으로 풀어내는 역사&인문학 강의 - 영화/음악/오페라 등 다양한 문화와 미식을 접목한 미식 문화 향유의 시간 - 주류평론가가 들려주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술 이야기 - 끽다거(喫茶去·차나 한잔 하고 가게)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한 통찰의 시간, 티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