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로 스크롤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듈 | 교육내용 | 교재범위 및 실습내용 |
---|---|---|
모듈1 | 경기침체 시대, 디지털기반의 창의적 융합 경영혁신 마스터의 길 | - 국내외 경제 전망과 과제 그리고 불황기의 기업 돌파전략 - 디지털 경영혁신의 출발과 기본사고의 이해 - 디지털 전환 계획과 경영전략 - 트랜스포머 CEO와 크리에이터 CEO의 ‘PLAY TO WIN’ 전략 - 관점을 디자인하라: 창의력 개발 비법을 카카오와 배달의 민족에서 배우자 - 미래의 부의 비밀 - 경기침체 및 디지털전환 시대, 마케팅 본질과 융합혁신 마케팅 십계명 - 경기침체 및 디지털전환 시대, 신 유통전략과 창조경영 - ESG 경영, 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 토익, 토플, GMAT 출제기관인 미국평가교육원(ETS)에서 제공하는 원어민 학습으로 글로벌 소통 능력 배양 |
모듈2 | 온라인 커머스와 마케팅유통 혁신 | - 웹2.0시대와 웹3.0시대의 상품 포지션별 온라인 유통전략 - 클라우드펀딩, 유통망 구축, 금융지원 서비스의 종합적 지원 플랫품 - 플랫폼 사업의 생태계와 국내외 사례 검토 그리고 성공 방안 모색 - 유명한 브랜드는 왜 자꾸 D2C 자사 쇼핑몰에 집중할까? 성공 비결은? - 글로벌 온라인 거래와 D2C쇼핑몰 개발하기 - 라이브 커머스 매출 활성화 방안 - 스타트업 라이브 커머스 실전 체험 - 대형유통의 위기 극복전략 - 유통산업의 전망, 소비자 트렌드 그리고 유통업테별 혁신 전략 - 아마존을 통한 사업 성공전략 - 소셜미디어 콘텐츠 광고 & 마케팅 노하우 공개 |
모듈3 | AI와 마케팅유통 혁신 | - AI 도입에 성공한 기업 사례 연구 - AI의 개발 동향과 미래 확장 이해 - 스마트한 리더의 AI 활용방법 - AI커머스를 통한 온오프 옴니 채널 마케팅 연계방안 - ESG 재활용 AI 서비스사업 성공사례 |
모듈4 | 웹3.0 시대와 마케팅유통 혁신 | - 탈중앙화시대,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의 통합적 이해와 단계적 접근 방법 - 웹3.0 코딩의 이해 - Defi와 Dao의 이해와 활용 - NFT 사업 개발 참여 - 웹3.0 시대의 선구자 기업 연구 |
모듈5 | NFT와 디지털 금융혁신 | - 블록체인 기반의 NFT사업을 통한 수익성 창출 - 디센트럴랜드와 샌드박스에서의 NFT와 메타버스 - NFT 수익화 모델 및 NFT 제작과 발행 실습 - NFT 국내외 추진사례와 전략적 시사점 - (주)모로보기 NFT와 메타버스 체험 및 비즈니스 전략 |
모듈6 | 워크숍 | - 국내 워크숍: 제주 디지털혁신 프로그램 체험 예정 - 해외 워크숍: 일본 디지털혁신 기업 탐방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