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듈 교육내용 교재범위 및 실습내용
모듈1 경기침체 시대, 디지털기반의 창의적 융합 경영혁신 마스터의 길
- 국내외 경제 전망과 과제 그리고 불황기의 기업 돌파전략
- 디지털 경영혁신의 출발과 기본사고의 이해
- 디지털 전환 계획과 경영전략
- 트랜스포머 CEO와 크리에이터 CEO의 ‘PLAY TO WIN’ 전략
- 관점을 디자인하라: 창의력  개발 비법을 카카오와 배달의 민족에서 배우자
- 미래의 부의 비밀
- 경기침체 및 디지털전환 시대, 마케팅 본질과 융합혁신 마케팅 십계명
- 경기침체 및 디지털전환 시대,  신 유통전략과 창조경영
- ESG 경영, 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 토익, 토플, GMAT 출제기관인 미국평가교육원(ETS)에서 제공하는 원어민 학습으로 글로벌 소통 능력 배양
모듈2 온라인 커머스와 마케팅유통 혁신
- 웹2.0시대와 웹3.0시대의  상품 포지션별 온라인 유통전략
- 클라우드펀딩, 유통망 구축, 금융지원 서비스의 종합적 지원  플랫품
- 플랫폼 사업의 생태계와 국내외 사례  검토 그리고 성공 방안 모색
- 유명한 브랜드는 왜 자꾸 D2C 자사 쇼핑몰에 집중할까? 성공 비결은?
- 글로벌 온라인 거래와 D2C쇼핑몰 개발하기
- 라이브 커머스 매출 활성화 방안
- 스타트업 라이브 커머스 실전 체험
- 대형유통의 위기 극복전략
- 유통산업의 전망, 소비자 트렌드 그리고 유통업테별 혁신 전략
- 아마존을 통한 사업 성공전략
- 소셜미디어 콘텐츠 광고 & 마케팅 노하우 공개
모듈3 AI와 마케팅유통 혁신
- AI 도입에 성공한 기업 사례 연구 
- AI의 개발 동향과 미래 확장 이해 
- 스마트한 리더의 AI 활용방법
- AI커머스를 통한 온오프  옴니 채널 마케팅 연계방안 
- ESG 재활용 AI 서비스사업 성공사례
모듈4 웹3.0 시대와 마케팅유통 혁신
- 탈중앙화시대,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의 통합적 이해와 단계적 접근 방법 
- 웹3.0 코딩의 이해
- Defi와 Dao의 이해와 활용 
- NFT 사업 개발 참여
- 웹3.0 시대의 선구자 기업 연구
모듈5 NFT와 디지털 금융혁신
- 블록체인 기반의 NFT사업을 통한 수익성 창출
- 디센트럴랜드와 샌드박스에서의 NFT와 메타버스 
- NFT 수익화 모델 및 NFT 제작과 발행 실습
- NFT 국내외 추진사례와 전략적 시사점
- (주)모로보기 NFT와 메타버스 체험 및 비즈니스 전략
모듈6 워크숍
- 국내 워크숍: 제주 디지털혁신 프로그램 체험 예정 
- 해외 워크숍: 일본 디지털혁신 기업 탐방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