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브랜드 컨셉 및 아이덴티티 전략, 브랜드 확장전략 등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이해하고 각 전략별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실전에서의 활용능력을 배양한다.
8. 커뮤니티를 활용한 브랜드 관리: 커뮤니티의 진화에 대해 연구하고 다양한 인터넷 커뮤니티, 브랜드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강력한 브랜드 Relationship 구축 방법에 대해 수업하고자 한다.
9. 브랜드 전략 기획: 브랜드의 기본 철학 및 중장기적인 비전들을 담은 Platform과 브랜드 기본구성요소를 체계적으로 정립한 Architecture, 현 브랜드의 상황을 진단하여 문제점을 극복하고 재활성화를 위한 브랜드 Revitalization 등을 연구하여 브랜드의 총체적인 전략 기획서 작성에 대해 수업 하고자 한다.
10. (특강)현업 브랜드 매니저 Case Study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