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가의 개념 이해

- 수업 운영방식 소개

-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개념

2

여가 가치관의 변화

- 시대별 여가 가치관의 변화

- 디지털 혁신과 여가 변화

3

여가 교육

- 여가를 위한 교육

- 여가교육 정책

4

인공지능과 여가

-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 유래, 현황, 전망

5

재미달성 방법

- 재미의 심리학적 접근

인공지능과 여가 디자인

6

여가경험의 변화

- 여가만족, 여가제약

- 인공지능과 여가 경험의 변화

7

여가 연구

- 여가행동의 심리적 과정

빅데이터 기반 여가 연구

8

중간고사

중간고사

9

생애주기와 여가

생애주기별 여가의 특징

인공지능 활용에 대한 이슈

10

여가욕구

- 여가 사회화, 여가 대체

- 여가 욕구 구조모형

11

여가행동과 인공지능

여가행동 과정

소비자 행동 분석과 인공지능

12

여가행동과 인공지능

여가행동 과정

소비자 행동 분석과 인공지능

13

인공지능 협업

- 여가 미래 전망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14

발표

발표 및 토의

15

기말고사

중간고사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