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 여가의 개념 이해 | - 수업 운영방식 소개 -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개념 |
2주 | 여가 가치관의 변화 | - 시대별 여가 가치관의 변화 - 디지털 혁신과 여가 변화 |
3주 | 여가 교육 | - 여가를 위한 교육 - 여가교육 정책 |
4주 | 인공지능과 여가 | -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 유래, 현황, 전망 |
5주 | 재미달성 방법 | - 재미의 심리학적 접근 인공지능과 여가 디자인 |
6주 | 여가경험의 변화 | - 여가만족, 여가제약 - 인공지능과 여가 경험의 변화 |
7주 | 여가 연구 | - 여가행동의 심리적 과정 빅데이터 기반 여가 연구 |
8주 | 중간고사 | 중간고사 |
9주 | 생애주기와 여가 | 생애주기별 여가의 특징 인공지능 활용에 대한 이슈 |
10주 | 여가욕구 | - 여가 사회화, 여가 대체 - 여가 욕구 구조모형 |
11주 | 여가행동과 인공지능 | 여가행동 과정 소비자 행동 분석과 인공지능 |
12주 | 여가행동과 인공지능 | 여가행동 과정 소비자 행동 분석과 인공지능 |
13주 | 인공지능 협업 | - 여가 미래 전망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14주 | 발표 | 발표 및 토의 |
15주 | 기말고사 | 중간고사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