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down
모듈 | 교육내용 | 교재범위 및 실습내용 |
---|---|---|
모듈1 | AI&저성장시대, AI기반의 창의적 융합혁신 경영리더의 길 | - AI혁신 마케팅유통&금융 핵심 학습 가이드 - 신정부 AI정책과 기업 대응 전략 - 미국의 관세정책과 2025년 한국경제 전망 - AI&디지털 경영혁신의 출발과 기본사고의 이해 - AI&디지털 전환 계획과 수행 전략 - 지속성장을 위한 기업가 정신 - 연세정신과 기업경영 - 제4차 산업혁명과 제4의 물결 - 신성장을 이끄는 글로벌 혁신기업의 창조적 경영 - 저상장시대, 마케팅 본질과 융합혁신 마케팅 10원칙 - ESG 최근 동향과 미래 방향, 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
모듈2 | AI시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 - AI&트랜스포메이션 - ChatGPT로 촉발된 AI혁명의 미래, 어디로 갈 것인가? - Foundation model과 AGI시대 - 생성형 AI&로봇/온디바이스 AI - 생성형 AI를 활용한 비지니스 적용 사례 - AI시대, 이커머스 비지니스 대응 - 온라인 비즈니스 마케팅에 AI를 더하다 |
모듈3 | AI&가상화폐시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 - AI시대의 블록체인: 블록체인의 활용과 NFT, Defi, 웹3, 메타버스의 통합적 이해 - 트럼프2.0 시대의 가상화폐자산: 트럼프의 전략과 가상화폐자산의 미래 - 새로운 투자 기회: 블록체인을 활용한 증권화 ; 토큰 증권과 RWA - Defi&Fin-Tech Ecosystem on WEB 3.0 BUSINESS |
모듈4 | AI&옴니채널시대, 온라인커머스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 - AI&온라인·오프라인 융합 옴니채널 시대의 이해 - 클라우드펀딩, 유통망 구축, 금융지원 서비스의 종합적 지원 플랫품 - 스몰 브랜드 전성시대 with 펀딩 - D2C 및 이커머스의 최신 동향 및 향후 방향성 - Creator Economy&Youtube Shopping - 라이브 커머스 시장 전망과 활용 방안 |
모듈5 | AI&저성장시대, 사업성공 비법 | - 수익 창출을 위한 AI마케팅 실천 방안 - 저성장시대, 실패를 줄이는 상품기획 9단계 -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외식프렌차이즈 성공 메뉴얼 - 부동산 관리와 프랜차이즈 사업 컨설팅 - 물류와 물류센터 관리 방안 - 중국시장 성공적 진출 전략 - 베트남 비지니스 환경과 진출 전략 |
모듈6 | 워크숍 | - 2회에 걸친 국내외 워크숍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