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down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주 | 수업주제 | 세부 수업내용 |
|---|---|---|
| 1 | 오리엔테이션 강의개요 및 목표 |
아동의 뇌발달과 미술활동의 관계 교사의 역활 1 뇌구조와 기능, 연령별 뇌발달 특징과 미술활동 방향 뇌미술활동이 아동의 인지,정서,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
| 2 | 뇌영역별, 연령별 미술활동 감각발달과 미술 비시각감각 |
감각발달과 뇌의 반응 감각자극활용 미술활동 비시각감각(청각,후각)자극과 뇌의 연결 |
| 3 | 운동발달과 미술 언어발달과 미술 |
대근육,소근육 사용 미술 활동 근력발달을 돕는 미술 뇌발달과 이중언어의 이해 |
| 4 | 창의력과 미술활동 좌뇌와우뇌 활성화를 위한 미술놀이들 |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 미술활동 창의적 사고를 촉진하는 미술활동의 원리, 스토리와 상징화 좌뇌활성화를 위한 미술 우뇌활성화를 위한 미술 |
| 5 | 협력과 소셜스킬을 키우는 미술활동 공감능력과 미술활동 |
또래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미술활동 협동 미술활동을 촉진하는 미술활동 기획법 |
| 6 | 정서발달과 미술
아동뇌발달 접근법 |
감각/감정/사고/경험 감정표현과 조절을 돕는 미술활동 색채심리 그림유형별, 성향별 뇌발달 접근법 교사의 역활 2 / 질문법 |
| 7 | 전과정 정리 자격검정 |
자격검정 수업평가 및 피드백 Q&A / 활용영역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