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전체과정목록

  • HOME
  • 교육과정안내
  • 전체과정목록

scroll down

제8기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 & 금융 최고 전문가과정

※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로 접속 후 다운로드 해주세요.

브로슈어 다운로드 지원서 다운로드

  • 교육기간 2024-09-26~2025-01-16 (총 16주)
  • 교육시간 목 18:00-21:00
  • 교육장소 이윤재관
  • 수강료 4,000,000원
  • 특이사항

강의소개

Untitled Document
  • 지원 방법
    1) 우측 상단 `지원서 다운로드` 클릭
    2) 입학지원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작성 후, 이메일(ys-extension@yonsei.ac.kr) 전송
  • 합격 통보
    입학지원서 심사 후, 평일 기준 2~3일 내 지원자 개별 연락 및 합격 통보 (등록금 및 수업 안내)
  • 관련 문의
    -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최고위과정
    - Tel: 02-2123-3584 (미래교육원 행정팀)
    - Mobile: 010-3777-7081 (오세조 책임교수), 010-9430-4141 (조병대 책임강사)
    - E-mail: ys-extension@yonsei.ac.kr
  • 교육과정 목표
    본 과정의 목표는 디지털 대전환과 저성장 시대를 명확히 진단 예측할 수 있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전문가 즉 디지털 혁신 기반의 창의적이고 융합혁신적인 경영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경제 불확실성과 저성장에 대응하여 기업이 디지털 혁신 기법을 마케팅유통과 재무금융에 어떻게 융합 활용하여 고객 가치는 물론 기업 가치를 극대화할 것인지를 업계 최고의 컨설턴트와 학계 최고의 권위자들을 모시고 함께 실천방안을 탐색 개발해보고자는 것입니다.
    제조, 유통, 금융, 서비스 등 모든 기업은 물론 비영리 사회단체도 반드시 학습하여야 할 유익한 과정입니다.
  • 교육과정 특징
    - 업계 최고의 경영 컨설턴트와 학계 최고의 권위자로 구성된 강사진
    - 현장 경영과 컨설팅 등 실무 중심의 살아있는 강의와 워크숍
    - 최고 강사진과의 지속적 교류와 상담
    - 마케팅과 유통 핵심 교재 배부 및 학습으로 경영 기본 소양 배양
  • 교육과정 특전
    - 연세대학교 총장 및 미래교육원장 공동명의 수료증 수여
    -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총동문회 및 본 과정 총동문회 활동 지원
    - 세브란스 헬스 체크업 건강검진센터(서울역 맞은편) 20% 할인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 기수 간 네트워크 지원을 통한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 마련
  • 프로그램 커리큘럼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듈 교육내용 교재범위 및 실습내용
모듈1 저성장시대, 디지털기반의 창의적 융합혁신 경영리더의 길
- 한국경제 현황과 전망
- 디지털 경영혁신의 출발과 기본사고의 이해
- 디지털 전환 계획과 수행 전략
- 지속성장을 위한 기업가 정신
- 제4차 산업혁명과 제4의 물결
- 신성장을 이끄는 글로벌 혁신기업의 창조적 경영
- 창발적 사고와 창의력 개발 그리고 신상품 성공사례
- 경기침체 및 디지털전환 시대, 마케팅 본질과 융합혁신 마케팅 10원칙
- ESG 최근 동향과 미래 방향, 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모듈2 온라인 커머스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 웹2.0시대와 웹3.0시대의 상품 포지션별 온라인 유통전략
- 클라우드펀딩, 유통망 구축, 금융지원 서비스의 종합적 지원  플랫품
- 플랫폼 사업의 생태계와 성공 방안 모색
- 유명한 브랜드는 왜 자꾸 D2C 자사 쇼핑몰에 집중할까? 성공 비결은?
- 옴니채널 커머스시대, D2C 전략
- 라이브 커머스 매출 활성화 방안
모듈3 AI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 엔드투엔드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혁신의 여정 : AI의 대항해시대, 어디까지 왔는가?
- AI트랜스포메이션 : ChatGPT 로 촉발된 AI혁명의 미래, 어디로 갈 것인가?
- 인공지능의 이해와 활용 사례
- 인공지능 순환자원 무인회수기 개발 사례
모듈4 웹3.0 시대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 탈중앙화시대, 블록체인, NFT, Defi, 웹3, 메타버스의 통합적 이해와 단계적 접근 방법
- 부와 비지니스의 패러다임 전환 웹 3.0
- STD의 주요 이슈와 토큰증권의 발행, 유통 및 활용방안
모듈5 저성장 시대, 실전 마케팅, 유통, 물류, 조직운영 전략
-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 브랜딩·퍼포먼스가 상품 성공 관건
- 저성장시대, 유통환경 변화와 유통기업 전략 & 신상품 개발 방법
- 부동산 관리와 프랜차이즈 사업 컨설팅
- 물류산업의 디지털 혁신 방안과 성공사례
- 뉴노멀시대, 효과적인 인사/조직관리
모듈6 워크숍
- 2회에 걸친 국내외 워크숍 예정

책임강사

  • 오세조
    • 現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명예교수
      前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부총장
      前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원장

      [수상]
      - 녹조근정훈장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에서 Best Paper Award 수상
      - 중소기업 인재 육성으로 노동부장관상 수상

      [저서]
      마케팅원론, 마케팅관리, 유통관리, 유통실무 기본 상식, 소매경영, 물류관리, 프랜차이즈 창업경영실무 외 다수
마이페이지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