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전체과정목록

  • HOME
  • 교육과정안내
  • 전체과정목록

scroll down

연세 AI 리더십 최고위과정



  • 교육기간 2024-09-19~2024-12-26 (총 15주)
  • 교육시간 목 19:00-21:30
  • 교육장소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 수강료 6,500,000원
  • 특이사항

강의소개

Untitled Document
  • 세부 과정 안내 및 수강신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개요
    2024년 IDC 아시아·태평양 지역 AI 성숙도 연구 결과, 한국의 AI 성숙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평균 이상 (3단계, AI 혁신가) 으로 나타남
    - 전통적인 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국내 AI 도입, 인프라 강화에 대한 중요도가 강조

    최근 ChatGPT 열풍으로 인해 AI 시대가 지속 강조되고 있지만, 아직 국내 대부분의 기업들이 AI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것에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음

    가장 큰 문제 원인은 기업↔AI 의 간극, 결국 경영진의 높은 기대치, 내부 운용 기술력 부족, 선례 부재로 인해 도입, 활용을 실제 실행하고 있는 기업들이 낮은 비율로 존재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실제 현업 경험, 기업과의 컨설팅을 통해 쌓아온 실전 사례를 기반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

    AX 시대 최고 경영자, 상위 리더진이 필수로 고민해야 하는 AI 활용 방안, 지금 시작해야 늦지 않습니다.
  • 교육목표
    “AX 시대로의 최고 경영자로 도약”
    일반적인 디지털 전환에서 AI를 활용한 비즈니스를 어떻게 장기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지 기업 대표님들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1. 디지털 + AI 비즈니스 구조 설계: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사례, 지표와 구조를 쪼개서 수익과 마진을 내는 비즈니스 모델 정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시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 발굴을 위한 생존/실패 케이스 스터디

    2.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제 개선:
    데이터로부터 시장 동향 예측, 고객 중심의 데이터 기반 액션 실행, 리스크 관리, 비즈니스 모델 혁신, 서비스 개선, 새로운 방향성을 찾기 위한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적용

    3. AI 리더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
    사용자 중심으로 성공한 AI 비즈니스 기획, 개발 단계로부터 애자일/AI 리더로 도약할 수 있는 방법론 습득, 최신 AI 기반 신기술 동향 파악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수립
  • 수업방법
    현장 강의, 네트워킹 (워크샵)
  • 교육특징
    -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되는 원론들이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현직자들의 케이스를 통해 학습 가능
    - 디지털 전환, AI 적용을 다른 기업들은 어떤 고민으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 레퍼런스 삼아 15주간의 고민을 워크시트에 작성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계획을 실무진들과 함께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내용 교육 및 실습내용 담당강사
1
(9/19)
OT IT 시대의 기업경영과 혁신 - AI 비즈니스 모델 사례 연구 경영대학
임일 교수
2
(9/26)
Workshop 러닝스푼즈
3
(10/2)
Business Modeling DT/DX를 넘어선 AX 시대, AI 기반 비즈니스 이해 based Tool & Technique 산업공학과
박희준 교수
4
(10/10)
Business Modeling 기업들의 전략 변화- 쿠팡 사례로 배우는 디지털 네이티브 전략 최인철
5
(10/17)
Business Modeling D2C, 대기업들의 신사업, 디지털 사업 성장 전략 - 생존 기업들의 케이스 스터디 최인철
6
(10/24)
Special Session 데이터, AI 리터러시 (변동 가능) 제시카
7
(10/31)
Data for Business 생성형 AI 비즈니스 활용 경영대학
방영석 교수
8
(11/7)
Data for Business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분석, 방향성 수립 - 고객 행동 기반, 워드 클라우드 제시카
9
(11/14)
Data for Business AI, 노코드 활용 비즈니스 적용 케이스 스터디 제시카
10
(11/21)
AI Strategy AI 기반 고객 관계 관리 프로세스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산업공학과
김우주 교수
11
(11/28)
AI Strategy Agile, AI 리더를 위한 방법론 - 사용자 중심으로 성공하는 AI 비즈니스 기획, 개발 전략 이해경
12
(12/5)
AI Strategy AI 활용을 위한 신기술 동향 - AI, MSA, 컨테이너, 클라우드 등 이해경
13
(12/12)
Special Session 생성형 AI 유즈 케이스 - 대기업들은 어떻게 AI를 전략적으로 활용할까? 최인철
14
(12/19)
Special Session VC가 바라보는 스타트업 투자, 자금 조달 전략 - 비즈니스 사업 및 전략 조상현
15
(12/26)
Graduation 수료식 러닝스푼즈

책임강사

  • 최인철
    • 연세대학교 학사 졸업

      현) Kearney 전무
      한국신용데이터 Lead
      스카이스캐너 Lead
      쿠팡 Director
      BCG 컨설턴트
      Kearney 컨설턴트
  • 제시카
    • Business School of Lausanne MBA 석사 졸업
      aSSIST 석사 졸업
      부산대학교 학사 졸업

      현) S그룹 e Commerce, 현업 데이터 분석가 BA(Business Analyst, P L, 부장급)
      현) 한국데이터사이언티스트 협회 이사
      현) SSM 대학원 교수
  • 조상현
    • 서울대학교 박사 수료
      서울대학교 의학 석사 졸업
      한양대학교 의학 학사 졸업

      현) 에이벤처스 투자팀 팀장
      삼성바이오에피스 시니어 매니저
  • 이해경
    • 현) 유니콘 주식회사 대표
      IBM KOREA 실장
      Cordial 매니저
      Lotus Korea 매니저
      동양시스템즈 매니저
마이페이지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