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전체과정목록

  • HOME
  • 교육과정안내
  • 전체과정목록

scroll down

제5기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 & 금융 전문가과정

※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로 접속 후 다운로드 해주세요.

브로슈어 다운로드 지원서 다운로드

  • 교육기간 2023-03-09~2023-06-22 (총 16주)
  • 교육시간 목 18:00-21:00
  • 교육장소 이윤재관 고급강의실B(307호)
  • 수강료 4,000,000원
  • 특이사항

강의소개

Untitled Document
  • 지원 방법
    1) 우측 상단 `지원서 다운로드` 클릭
    2) 입학지원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작성 후, 이메일(ys-extension@yonsei.ac.kr) 전송
  • 합격 통보
     입학지원서 심사 후, 평일 기준 2~3일 내 지원자 개별 연락 및 합격 통보 (등록금 및 수업 안내)
  • 관련 문의
    -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최고위과정
    - Tel: 02-2123-6586 (미래교육원 행정팀)
    - Mobile: 010-3777-7081 (오세조 책임교수), 010-3737-0902 (고현규 책임강사)
    - E-mail: ys-extension@yonsei.ac.kr
  • 교육과정 목표
     본 과정의 목표는 디지털 대전환과 경기침체 시대를 명확히 진단 예측할 수 있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전문가 즉 디지털 혁신 기반의 창의적이고 융합혁신적인 경영 마스터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작금의 코로나 사태에 따른 국내외의 초불확실성을 극복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동력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제조, 유통, 금융, 서비스 등 모든 기업은 물론 비영리 사회단체도 반드시 학습하여야 할 과정이다.
  • 교육과정 특징
    - 업계 최고의 경영 컨설턴트와 학계 최고의 권위자로 구성된 강사진
    - 이론 수업 외 현장 경영과 컨설팅 등 실무 중심의 살아있는 강의와 워크숍
    - 대면 및 비대면 교육의 동시 시행으로 제주 및 해외에서도 수강 가능
  • 교육과정 특전
    - 연세대학교 총장 및 미래교육원장 공동명의 수료증 수여
    -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총동문회 및 본 과정 총동문회 활동 지원
    - 세브란스 헬스 체크업 건강검진센터 (서을역 맞은편) 20% 할인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 기수 간 네트워크 지원을 통한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 마련
    - 업계 최고의 전문가 집단의 관련 자문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듈 교육내용 교재범위 및 실습내용
모듈1 경기침체 시대, 디지털기반의 창의적 융합 경영혁신 마스터의 길
- 국내외 경제 전망과 과제 그리고 불황기의 기업 돌파전략
- 디지털 경영혁신의 출발과 기본사고의 이해
- 디지털 전환 계획과 경영전략
- 트랜스포머 CEO와 크리에이터 CEO의 ‘PLAY TO WIN’ 전략
- 관점을 디자인하라: 창의력  개발 비법을 카카오와 배달의 민족에서 배우자
- 미래의 부의 비밀
- 경기침체 및 디지털전환 시대, 마케팅 본질과 융합혁신 마케팅 십계명
- 경기침체 및 디지털전환 시대,  신 유통전략과 창조경영
- ESG 경영, 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 토익, 토플, GMAT 출제기관인 미국평가교육원(ETS)에서 제공하는 원어민 학습으로 글로벌 소통 능력 배양
모듈2 온라인 커머스와 마케팅유통 혁신
- 웹2.0시대와 웹3.0시대의  상품 포지션별 온라인 유통전략
- 클라우드펀딩, 유통망 구축, 금융지원 서비스의 종합적 지원  플랫품
- 플랫폼 사업의 생태계와 국내외 사례  검토 그리고 성공 방안 모색
- 유명한 브랜드는 왜 자꾸 D2C 자사 쇼핑몰에 집중할까? 성공 비결은?
- 글로벌 온라인 거래와 D2C쇼핑몰 개발하기
- 라이브 커머스 매출 활성화 방안
- 스타트업 라이브 커머스 실전 체험
- 대형유통의 위기 극복전략
- 유통산업의 전망, 소비자 트렌드 그리고 유통업테별 혁신 전략
- 아마존을 통한 사업 성공전략
- 소셜미디어 콘텐츠 광고 & 마케팅 노하우 공개
모듈3 AI와 마케팅유통 혁신
- AI 도입에 성공한 기업 사례 연구 
- AI의 개발 동향과 미래 확장 이해 
- 스마트한 리더의 AI 활용방법
- AI커머스를 통한 온오프  옴니 채널 마케팅 연계방안 
- ESG 재활용 AI 서비스사업 성공사례
모듈4 웹3.0 시대와 마케팅유통 혁신
- 탈중앙화시대,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의 통합적 이해와 단계적 접근 방법 
- 웹3.0 코딩의 이해
- Defi와 Dao의 이해와 활용 
- NFT 사업 개발 참여
- 웹3.0 시대의 선구자 기업 연구
모듈5 NFT와 디지털 금융혁신
- 블록체인 기반의 NFT사업을 통한 수익성 창출
- 디센트럴랜드와 샌드박스에서의 NFT와 메타버스 
- NFT 수익화 모델 및 NFT 제작과 발행 실습
- NFT 국내외 추진사례와 전략적 시사점
- (주)모로보기 NFT와 메타버스 체험 및 비즈니스 전략
모듈6 워크숍
- 국내 워크숍: 제주 디지털혁신 프로그램 체험 예정 
- 해외 워크숍: 일본 디지털혁신 기업 탐방 예정

강사

  • 오세조
    • 現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명예교수
      前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부총장
      前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원장

      [수상]
      - 녹조근정훈장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에서 Best Paper Award 수상
      - 중소기업 인재 육성으로 노동부장관상 수상

      [저서]
      마케팅원론, 마케팅관리, 유통관리, 유통실무 기본 상식, 소매경영, 물류관리, 프랜차이즈 창업경영실무 외 다수
수강정보
바로가기
TOP